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보험료

by 지식나눔 스토리 2023. 9. 30.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는 환자 곁에 있어줄 수 없는 보호자를 대신하여 간호 인력이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하루 약 2만원의 비용으로 누구나 간병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호간병서비스 보험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등급

간호간병 등급표

 

 

노인성질병이란? 치매, 뇌혈관성질환, 파킨스병, 고혈압, 당뇨, 퇴행성 질환등 으로 정하는 질병들을 의미, 장기요양등급은 1~ 5등급으로 분류.( 등급에 따라 보험 적용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부상으로 인한 불편함보다는 연령에 따른 일상생활에서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건강하신 어르신들 중 나이가 들어서 자연스럽게 도움이 필요한 정도가 4등급 기준을 넘으면 간호간병서비스 보험 등급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개인의 상태를 보고등급을 적용하여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보험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와 함께 건강과 일상생활에서의 도움 필요 여부를 고려하여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보험 등급 판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간병비보험: 입원 간병인 사용특약으로 맞춤형 혜택

입원 간병인 사용특약을 통해 하루 단위로 계산하여 간병인 사용 보험금이 지급되며, 주계약 가입 금액과 입원 간병인 사용특약 가입 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간병비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공하며, 일반 가입의 경우 월 1,500원 정도이고, 간병인 사용특약(일반 가입)은 월 6,800원 정도입니다.

간호간병 보험 설계

더 자세한 내용은 동네 우체국에 가셔서 보험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고령화 사회에서 중요성이 커지는 간호간병 서비스에 대응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선택으로 소개됩니다.

우체국간병비보험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급여특약'은 40세 여성 기준으로 10년 갱신형, 매달 1,400원의 보험료로 가입하면, 하루에 2만원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병통합서비스와 간병보험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도 요양비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계약일로부터 2년 이상이 지난 후 4~5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받으면 1차 보험금으로 1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요양진단요양특약에 가입하면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일정 금액의 간병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특약은 피보험자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보험의 경우 보장보험료 총액 중 연 100만원 한도로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노후요양비 부담을 덜어주는 '우체국치매돌보미보험'과 저렴한 가입료로 알려진 '우체국 간편가입건강보험' 및 '우체국 간편가입건강보험'도 우체국보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일반적인 보험이 어려운 분들이나 간병비에 대한 걱정이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체국보험의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까운 우체국 FC 및 직원과 상담하거나 우체국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호간병 입원일당 한도 타보험사 참고

 

타사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보험, 예입니다. 참고하세요.

1.40세, 남성, 30년 갱신, 상해/질병입원일당+간호간병통함서비스 입원일당, 보험을 들었을 때, 월24.760원

2.68세, 남성, 90세 만기로, 간병인 사용일당 10원+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보험을 들었을 때, 월 29,056원

3. 50세, 여성, 20년 납입, 100세만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입원당일26만원, 월 보험료 20347원

 

  A사 B사 C사 D사 E사
일반병원 16만원 19만원 10만원 26만원 20만원
상급종합 26만원 23만원 25만원 36만원 20만원

 

특약을 어떻게 설계하냐에 따라 보상등이 달라집니다. 참고하시고 상담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간병비 부담 완화를 위한 간병통합서비스와 간병보험  추천"

 

맞벌이 가정이 보편화되면서, 몸이 불편한 노인을 자녀나 가족이 돌보기 어려운 상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모가 병원에 입원해야 할 경우 하루 최소 7만원에서 평균 10만~15만원의 간병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 간병인을 고용하는 등 예산을 최소화하더라도 한 달에는 최소 2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일반적으로 병원비는 건강보험제도나 다른 개인보험으로 일부 해결할 수 있는 반면, 간병비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부담이 큽니다. 이로 인해 '간병파산'과 '간병이혼'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간병통합서비스' 제도가 필요합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전문적인 간병인력을 활용하여 환자의 일상 생활 지원부터 의료 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필요한 돌봄과 의료 서비스를 유연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간호간병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 대비하여 병원에서 직접 간병인력을 제공하는 방안도 고려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간병보험이 필요합니다.

 

간호간병보험은 복지나 개인 보장 목적으로 설계된 상품으로, 입원 시 간병 비용을 일부 혹은 전액 보장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여줍니다. 따라서, 맞벌이 가정에서 발생하는 몸이 불편한 노인의 돌봄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간병통합서비스' 제도와 함께 가능한 경우 '간병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보는 좋은 정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원 찾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간병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환자를 돌보는 제도입니다. 특정 병원에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이 마련되어 있어 해당 병동에서 서비스를 받을

cashflowreach.com

 

 

노인 "장기요양" 신청, 자격, 의사 소견서

장기간 동안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장기요양등급판정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장기요양인정은 개별적으로 신청하여 판정

cashflowreach.com